Sunday, July 5, 2020

현대그린푸드, 그리팅몰 키운다…베이커리 판매 - 매일경제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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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그린푸드 통밀7곡 식빵. [사진 제공 = 현대그린푸드]
사진설명현대그린푸드 통밀7곡 식빵. [사진 제공 =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는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 온라인몰에서 `베이커리`와 `헬시 그로서리`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건강빵과 글로벌 유기농 식품 등 40여종 상품을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그리팅몰 베이커리 카테고리에서는 스마트 푸드센터에서 생산한 케어푸드 특화 베이커리 건강빵 10여종을 선보인다. 건강빵은 24시간 저온숙성 방식을 사용해 소화가 잘 되도록 했으며, 무항생제 계란만을 사용한 게 특징이다. 버터 대신 올리브유를 사용한 `올리브 식빵`과 밀가루를 모두 쌀가루로 대체한 `미미(米未) 카스테라`, 호밀·귀리·해바라기씨 등 7가지 곡물을 넣은 `통밀 7곡 식빵`을 비롯해 채식주의자를 겨냥한 비건 식빵도 선보인다.

헬시 그로서리 카테고리에서는 유럽이나 미국의 엄격한 유기농 인증을 받은 식품 등 글로벌 그로서리 상품 30여 종을 선보인다. 아일랜드 `플라하반 유기농 오트 플레이크`와 독일 `볼제네뮬러 유기농 콘플레이크`, 이탈리아 `이솔라비오 유기농 귀리 음료`, 미국 `록키릿지메이플팜 메이플 시럽` 등이 대표적이다.

이를 통해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몰을 종합 헬시 푸드 온라인몰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건강반찬·죽·샐러드 등 기존 케어푸드 제품을 비롯 건강빵과 글로벌 유기농 식품의 품목 수를 올 하반기까지 400여 개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다. 또 정기 구독형 케어푸드 식단 그리팅 케어식단을 통해서도 신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고객들이 케어푸드뿐 아니라 일반 음식을 먹을 때에도 건강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카테고리를 늘렸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건강을 생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케어푸드 사업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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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06, 2020 at 08:16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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